본문 바로가기

교육

동두천시 탑동초등학교,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에 '마켓데이(Market Day) 수익금‘ 전달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제공

[경기시사투데이]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는 경기도 동두천시에 위치한 탑동초등학교와 함께 ‘마켓데이(Market Day)’ 수익금 전달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탑동초등학교는 학생자치회(학생 회장단)에서 주관하여 잘 사용하지 않는 물건들을 서로 사고파는 ‘마켓데이’를 개최하였고, 이 날 수익금 전액을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에 전달하였다. 이번 수익금은 교육지원이 필요한 국내외 아동들을 위해 사용할 계획이다.

탑동초등학교 김미경 교장은 “학생들이 주관하여 기획한 마켓데이 행사를 통해 자발적 선행에 감사하다.”며, ”특히 수익금 전액을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될 수 있도록 기부한다고 하였을 때 그 따뜻한 마음에 감동했다.“고 전했다. ”교육자로써 학생들이 나눔을 생각하고, 실천해 나갈 수 있도록 교육하겠다. 라고 밝혔다.

학생자치회 소속 6학년 김민서 학생은 “직접 물건을 팔아서 생긴 수익금으로 기부를 할 수 있어서 뿌듯했다.”라고 전하기도 했다.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 김영배 본부장은 “마켓데이 행사 수익금을 굿네이버스에 기부해 준 학생들에게 감사함을 전한다.”며, “굿네이버스도 세상을 위한 좋은 변화에 앞장서 미래를 책임지는 학생들이 세계시민으로써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굿네이버스 경기2사업본부는 나눔인성교육, 세계시민교육 등 교육사업과 지역사회 네트워크 구축을 통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