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육

‘디지털 시대, 자녀를 지키는 성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학부모 연수 실시

성교육 전문가 구성애 선생님 초청 갈곡초, 성지초, 상하초, 지석초, 성지중 학부모 연합 연수

‘디지털 시대, 자녀를 지키는 성교육 어떻게 해야 할까?’ 학부모 연수 실시

[경기시사투데이] 2024년 7월 4일 목요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용인 갈곡초등학교 체육관에서 자녀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한 부모의 성교육 역량 강화 연수가 있었다.

이번 연수는 갈곡초 인근 학교의 학부모들이 연합하여 ‘한 명의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함께 해야 한다’는 말처럼 학교와 학부모, 지역사회가 함께 자녀의 교육에 힘을 합쳐서 잘 키워내고자 함을 보여준 사례라고 할 수 있다.

미디어와 디지털의 발달로 위험한 환경에 노출되기 쉽고, 성 호기심에 대한 연령도 초등학교로 낮아지고 있는 요즘, 자녀의 올바른 성 가치관 형성을 위해 부모로서 어떻게 해야 하는가? 에 대한 해답을 찾기 위해 마련된 이 날 연수는 갈곡초를 중심으로 인근에 있는 지석초, 상하초, 성지초, 성지중 학부모회 연합으로 실시되어 총 200여명의 학부모들이 참석하여 자녀의 성교육에 대한 높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성교육으로 유명한 구성애 강사가 디지털 시대 성문화의 위험한 환경 속에서 가정에서 보호자가 실제적으로 지도할 수 있는 성교육 방법과 음란물에 노출 시 대처 방법, 자녀의 건전한 성 가치관 형성 지도법에 대한 내용으로 강의하였으며, 특히 자녀의 성교육법 고민에 대한 구체적 사례 공유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통의 자리가 되어 학부모 만족도가 높았다.

연수에 참여한 학부모는 ”자녀 성교육의 필요성은 알고 있으나 구체적으로 어떻게 아이에게 알려줘야 할지 막연하고 고민이 많았는데 이번 강의에서 배운 내용을 바탕으로 아이가 올바른 성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부모로서 올바르게 지도해줘야겠다, 같이 노력해 보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다른 학부모는 "나만의 고민이라 생각했던 문제가 우리 모두의 고민이었음을 느끼고 이번 연수로 나이대별 성교육 방법을 알게 되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갈곡초등학교 박태숙 학부모회장은 “앞으로도 학부모들이 자녀들의 성장기 변화를 이해하고 자녀들과 소통할 수 있는 실질적인 다양한 학부모 연수를 이어가겠다.”라고 뜻을 밝혔다.

갈곡초등학교장은 “많은 학부모님들이 자녀 성교육 연수를 진행해주기를 원하셔서 본 연수를 계획했다. 이번 연수를 통하여 자녀 성교육 방법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기를 바란다. 그리고 함께 고민하여 뜻을 모아주신 인근 교장선생님들과 학부모님께 감사드린다” 고 말하며, 학생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지역사회, 학부모, 교사가 연계하여 힘을 모을 것을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