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식

모현읍, 새마을협의회, 부녀회, 주민자치위원회,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 개최

단체사진

[경기시사투데이] 11월 14일, 모현읍에서는 사랑이 가득 담긴 김장 나눔 행사가 열렸다. 모현읍 새마을협의회(회장 이주희), 모현읍 부녀회(회장 박인자), 모현읍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김상호)가 주관한 이번 행사는 경기도자원봉사센터의 지원을 받아 지역 내 독거 어르신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해 마련된 뜻깊은 자리였다.

초경춘 모현농협 조합장과 박인자 회장

이날 행사에는 이미영 모현읍장과 최경춘 모현농협조합장을 비롯해 70여 명의 봉사자가 참여했으며, 이들은 이른 아침부터 모현읍사무소에 모여 김장 준비에 나섯다. 참가자들은 배추 500포기로 정성스럽게 김치를 담가, 지역 내 홀로 생활하는 어르신 등 취약계층 150가구에 전달했다.

박인자 부녀회장은 "다가오는 겨울, 스스로 김치를 담그기 어려운 어르신들이 따뜻하게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돕고자 정성껏 준비했다"며 "이 김치로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을 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주희 새마을협의회 회장도 "이른 아침부터 수고해주신 모든 봉사자들께 감사드린다"며, "이 행사가 지역 사회의 사랑과 나눔의 정신을 실천하는 따뜻한 자리로 기억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회원들의 작업장면

김상호 주민자치위원장은 "이번 김장 나눔 행사는 우리 지역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 서로를 챙기는 연대감을 강화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전하며, 나눔을 실천한 모든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이번 모현읍 사랑의 김장 나눔 행사는 따뜻한 온정을 나누며 지역 공동체의 소중함을 일깨워주는 계기가 되었다. 추운 겨울을 앞두고, 이웃 간의 정이 더욱 깊어지는 감동적인 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