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식

봄철 생활 속 안전의식 고취 팔 걷어제22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행사장 안전관리강화

 

봄철 생활 속 안전의식 고취 팔 걷어제229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행사장 안전관리강화
용인투데이  |  webmaster@yitoday.com

 

 

 

 

 

 

 

 

 

 

 

 

 

   
▲ 용인시는 9일 ‘제22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이동인구가 많은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일원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용인시는 9일 ‘제229차 안전점검의 날’을 맞아 이동인구가 많은 처인구 김량장동 용인중앙시장 일원에서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캠페인에 용인시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용인시 여성단체협의회 등 6개 기관과 공무원 등 60여명이 참여, 국가안전처의 ‘안전신문고’와 봄철 산불예방 관련 홍보를 집중 실시했다.

참가자들은 전통시장을 찾은 시민들과 상가 내 점포 등을 대상으로 안전신문고 관련 리플렛 1000여부를 배포하고 생활 속 안전위협요소를 안전신문고’(http://www.safepeople.go.kr) 포털이나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신고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봄철 산행증가로 인한 산불발생 위험에 대비해 논·밭두렁 및 쓰레기 태우기 금지, 입산 시 인화물질 소지 금지, 산불 발견 시 신속 신고 등 봄철 산불예방 관련 안전의식 고취에 힘썼다.

용인시는 봄철 지역축제장 등 행사장 안전관리 강화에도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를 위해 7일부터 9일까지 안전실무위원회를 개최하고 16일에는 행사장 관련 유관기관 합동점검도 실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