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김범수 국민의힘 용인(갑) 예비후보 출마선언

‘처인 전철시대를 열겠다’
‘용인전철 3대 노선’발표... (수서~용인선, 수서~용인 지선, 신분당 용인선)
김범수 예비후보 “처인구 변화와 도약의 기회... 세계적 안목과 노하우를 가진 젊은 일꾼 필요”

김범수 국민의힘 용인(갑) 예비후보 출마선언

[경기시사투데이] 김범수 국민의힘 용인(갑) 예비후보가 오늘 출마를 공식 선언하고 1호 공약을 발표했다.

김 예비후보는 오늘(27일) 용인시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오랜 기간 발전에서 소외돼 온 우리 처인구가 수백년만에 한번 올까 말까한 변화와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다”, “세계 최고 물량의 반도체를 생산하게될 우리 처인구에는 교통과 교육, 문화 복지 시설이 턱없이 부족하다”라고 현 상황을 진단했다.

또한 김 예비후보는 “우리는 이제 세계속의 용인, 처인을 새롭게 발견해야 한다”며 “세계적 안목과 노하우를 가진 젊은 일꾼이 어느때보다 더욱 절실하게 필요하다”라며 “저를 여러분의 일꾼으로 선택해주신다면 그 약속들은 바로 실천이 되고 현실이 될 것” 이라고 출마의 변을 밝혔다.

또한 “여러분이 선택해주신다면 처인구 국회의원으로서 우리 지역의 교통 문제를 확실히 책임지겠다”며 “처인의 전철 시대를 열겠다“는 비전을 선포했다. 이후 ‘용인전철 3대 노선’ 공약설명 영상 상영과 프레젠테이션 발표를 진행했다. 주요 내용으로는 ▲수서~용인선(구 경강선, 수서~광주삼동~모현~포곡~김량장~이동~남사) ▲수서~용인 지선(김량장~양지~원삼(SK산업단지)) ▲신분당 용인선(동천~동백~용인시청~이동남사(국가산업단지)) ▲ 동탄~부발선 백암포함 ▲평택~부발선 원삼 경유 ▲동탄~청주 공항선 남사 경유가 있다.

김범수 예비후보는 이 공약을 설명하며 ”보다 행복하고 편리한 우리 용인, 모두가 함께 잘사는 처인을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교통분야 뿐 아니라 삶의 모든 분야와 하루하루 일상에서 뒤처지고 소외되는 분들이 없어야 한다“는 뜻을 밝히며 ”우리의 일상의 삶과 밀접히 연결된 복지분야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다“고 했다.

“지난 20여년간 시민사회 활동과 언론 활동을 하면서 소외받는 이들의 인권과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해 왔다”며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탄생을 위해 기여하고, 영광스럽게도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우리 정부 임기 5년의 밑그림을 그릴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고 본인을 소개한 김범수 예비후보는 美펜실베니아대(유펜)에서 학부를 마치고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에서 정책학을, 예일대에서 국제관계학을 전공하였으며 서울대학교 정책대학원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지난 6월 원희룡 국토부 장관을 만나 처인 전철 관련 현안을 전달하고, 12월에는 신원식 국방부 장관을 만나 포곡/모현의 숙원사업인 항공대 이전을 논의하는 등 글로벌한 시각과 강력한 중앙 인맥 네트워크를 가졌다는 평가를 받는다.

윤석열 대통령직 인수위 지역균형발전특위에서 유일한 경기도 위원으로 경기도 공약을 총괄했고, 국토교통부장관 정책자문위원, 용인전철추진위 위원장, 용인발전소 대표 등 중책을 맡아 활동하고 있다.

김범수 용인갑(처인구) 국회의원 국민의힘 예비후보국회의원 출마선언 및 공약1탄 발표

새로운 처인, 전철 시대를 위하여!
존경하는 용인시민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국민의힘 용인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범수입니다.

저는 우리 용인시 처인구 발전과 보다 따뜻하고 자유롭고 정의로운 대한민국의 미래를 위해 국회의원에 출마하고자 합니다.

저는 열심히 공부하여 세계를 배우고 시대의 사명을 깨닫고자 노력했습니다.

지난 20여년간 시민사회 활동과 언론 활동을 하면서 소외받는 이들의 인권과 청년들의 미래를 위해 헌신해 왔습니다.

오로지 대한민국의 발전과 자유통일을 위해 저의 모든 것을 바쳐 일해왔습니다.

지난 대선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탄생을 위해 기여하고, 영광스럽게도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우리 정부 임기 5년의 밑그림을 그릴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했습니다.

김범수가 걸어온 길

탈북민 1천여명의 국내 입국을 지원하였고, 북한주민들의 인권과 알권리를 위해 대북라디오 방송을 7년간 진행해 왔습니다.

1만여명의 청년들을 세계 20여개국 저개발 국가들에 파견해온 태평양아시아협회 회장으로서 대한민국이 글로벌 중추국가로 나아가기 위해 청년들을 세계시민으로 양성하고 있습니다.

언론매체 발행을 통해 각분야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과 함께 정책을 연구하고 확산하며 보다 나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꿈꾸어 왔습니다.

존경하는 처인구민 여러분,

우리는 이제 세계속의 용인, 처인을 새롭게 발견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세계적 안목과 노하우를 가진 젊은 일꾼이 어느때보다 더욱 절실하게 필요합니다.

저는 저의 모든것을 다해 새로운 처인을 만들기 위해 이곳에 뼈를 묻겠다는 각오로 나서게 됐습니다.

우리 선후배 동료 시민들과 공감하며 처인구 주민들의 편에 서서, 더욱 살기좋고 행복하며 자랑스러운 용인을 함께 만들어나가겠습니다.

오랜 기간 발전에서 소외돼 온 우리 처인구가 수백년만에 한번 올까 말까한 변화와 도약의 기회를 맞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 물량의 반도체를 생산하게될 우리 처인구에는 교통과 교육, 문화 복지 시설이 턱없이 부족합니다.

처인의 획기적인 발전과 도약을 위해서는 젊고 깨끗하고 힘있는 여당 국회의원, 일하는 일꾼이 필요합니다. 강력한 추진력과 정부와의 핵심 네트워크, 세계적 안목과 헌신이 요구됩니다.

저는 대통령직 인수위 국가균형발전특위에서 일할 때 용인 발전을 위해 많은 것을 구상하였습니다. 오늘 저는 이 자리에서 저의 첫 번째 약속으로 처인구 전철 추진 계획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대통령직 인수위에서 대통령의 경기도 공약을 총괄한 경험과, 현재 맡고 있는 국토교통부 장관 정책자문위원, 용인전철추진위원회 위원장, 용인발전소 대표로서,

그리고 여러분이 선택해주신다면 처인구 국회의원으로서 우리 지역의 교통 문제를 확실히 책임지겠습니다. 처인의 전철 시대를 열겠습니다.

이를 위해, 제가 약속드리는 철도 추진 계획은 다음과 같습니다. [영상시청]

10년 대계인 철도뿐 아니라 수도권 광역버스와 마을버스 노선 등 교통문제, 그리고 첨단 반도체 단지 조성과 함께 들어설 배후도시 건설 방안에 대해서도 다음 기회에 차차 말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김범수의 약속, 용인전철 3대 노선

[추가설명 프레젠테이션]

1) 수서 용인선(구 경강선), 2) 수서 용인지선, 3) 신분당 용인선, 4) 동탄~부발선 백암포함, 5) 평택~부발선 원삼 경유, 6) 동탄~청주 공항선 남사경유

존경하는 처인구민 여러분,

제가 제안드리는 이 계획은 보다 행복하고 편리한 우리 용인, 모두가 함께 잘사는 처인을 만들기 위한 것입니다. 교통분야 뿐 아니라 삶의 모든 분야와 하루하루 일상에서 뒤처지고 소외되는 분들이 없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우리의 일상의 삶과 밀접히 연결된 복지분야 개선 방안에 대해서도 다음 기회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우리 처인은 빤짝하는 일개 지방도시를 넘어 세계 속의 처인이 되어야 하며, 또한 이를 위해선 특색있는 용인의 오랜 전통을 계승해야합니다.

지금까지 우리 처인을 지켜주시고 용인을 만들어 주신 선배 시민 여러분 대단히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의 평범한 그러나 위대한 용기와 인내, 하루하루 일상의 땀과 헌신이 없었다면 지금의 처인과 용인, 그리고 대한민국은 없었을 것입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출마의지를 밝히면서 처인 전철 시대를 열기 위한 몇가지 약속을 말씀 드렸습니다. 저를 여러분의 일꾼으로 선택해주신다면 그 약속들은 바로 실천이 되고 현실이 될 것입니다.

여러분과 함께 처인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용인갑 국회의원 예비후보

김범수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