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문화,예술

화성시문화재단, 시민 기획 문화예술행사 ‘노작미로 가을에 스며들다’ 개최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마다 가족과 함께 가을 나들이 즐기기

▲ 화성시문화재단, 시민 기획 문화예술행사 ‘노작미로 가을에 스며들다’ 개최
[경기시사투데이] 화성시문화재단은 시민 기획 문화예술행사 ‘노작미로 가을에 스며들다’를 9월 24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토요일 홍사용 문화거리에서 개최한다.

‘노작미로 가을에 스며들다’는 ‘홍사용 문화거리 활성화 주민협의체’에서 직접 기획한 문화예술행사로서 홍사용 문화거리를 시민에게 알리고 다양한 문화예술행사 및 체험을 통해 도심 속 문화예술 향유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서커스, 판소리 등 다양한 장르의 어린이 연극을 관람할 수 있는 ‘다리 밑 어린이 연극제’, 홍사용 문화거리 일대와 반석산을 산책하며 쓰레기를 줍는 ‘줍깅’, 줍깅을 통해 나온 쓰레기를 재활용해 예술가와 함께 작품을 만드는 ‘업사이클링 작품 만들기’, 내가 가진 물건을 재활용하고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노작미로 재활용 마켓’으로 구성돼있다.

‘다리 밑 어린이 연극제’는 현장을 찾은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며 ‘줍깅’, ‘업사이클링 작품 만들기’ 및 ‘노작미로 재활용 마켓’은 사전 예약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일자별로 행사의 세부 프로그램 및 운영시간이 상이하다.

화성시문화재단 관계자는 “화성시민들이 직접 기획하고 운영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키워드

 김하늘 기자 webmaster@yi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