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2016한중 미래리더 장학금 수여식


김영두 기자  |  kyd@yitoday.com




 

 
 

(재)이영주 한중 인재양성 장학재단은 지난14일 주한중국 문화원에서 2016 한중 미래리더 장학금 수여식을 열었다 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주한 중국문화원장, 중국인민공화국 여유국장, 중국국제무역촉진위원회 수석대표 겸 주한 중국상공회의소 상무부회장, 신화사통신, 과기일보, 중국경제일보, 중국ccTV, 인민일보, 특파원, 등 주요 인사들과 이영수 교수등이 참석하였다.

   
 

2016 한중 미래리더 장학금을 받은 20명은 중국국적을 가진 유학생들로서 국내4년제 대학에 재학 중이며 한중교류 사업에 종사할 인재를 양성하기위하여 (재)이영주 한중 인재양성 장학재단에서 1인당 100만원씩 20명의 유학생에게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였다.

   
 


   
 

이영주 장학재단은 매년 1학기에 20명씩을 선발하여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2학기에 40명의 유학생에게 지급하고 있으며, 한국에서는 중국국적의 유학생에게 중국에서는 한국국적의 유학생에게 장학금을 지급하여 훌륭한 한,중 인재육성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 이영주 이사장의 친구인 한중정치경제문화 예술교류기구회장인 이영수 교수가 후원 하고 있는 피아니스트 하순원, 배우 박예슬, 성악가 홍지원, mc박세인, 등이 축하공연을 하여 참석자들로부터 열뛴 호응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