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식

‘용인시산림조합 나무전시장’에서 산림경영컨설팅 받으세요!

시민대상으로 연중 경영컨설팅 및 힐링공간 제공
조합원 대상 ‘2021년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 열어

이대영 조합장이 나무를 나눠주고있다.

 

[경기시사투데이] 용인시산림조합(조합장 이대영)은 나무전시판매장에서 시민 대상으로 산림경영과 사업을 위한 기술 정보 제공을 위해 ’산림경영컨설팅’을 OPEN하여 화제가 되고 있다.

용인시산림조합 전문직 직원들이 연중 무휴로 시민과 임업인의 소득증대와 산림 활성화를 위해 맞춤형 산림경영 기술을 지도하고, 산주의 고민 및 애로사항을 해결 해 주는 등 산림경영 기술지도를 해 주고 있어, 봄 시즌을 맞이하여 찾아오는 시민들이 점점 늘고 있어 분주한 현장 분위기다.

이번행사에 봉사자들이 조합원들에게 묘목을 나눠주고있다.

 

이와 함께 이대영 조합장이 부임한 이래 4년째 해 오고 있는 2,500명의 조합원들에게 ‘나무 나누어 주기‘ 행사도 함께 하고 있으며, 전시장에는 다양한 묘목과 화분이 가득하여 누구나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해 갈수 있다.

전시장을 찾은 시민 A씨는 “매년 나무전시장을 찾아와 묘목을 구입하고 있는데 산림경영컨설팅까지 무료로 해 주고 있어 산지 경영에 도움이 되고 있을뿐 아니라, 손주들에게 자연 체험장소로서도 아주 적격이다”라고 즐거워 하고 있다.

조감도

 

이대영 조합장은 “용인시에 많은 산림지역이 있는데 체계적인 관리로 산주들에게 소득이 증대하고 산림지역을 제대로 가꾸기 위한 방안으로 용인시산림조합에서 산림경영컨설팅을 하게 되었다”고 하고, “산불예방 도움과 시민들의 힐링 장소로서 반응이 좋다”고 했다.

한편 전시장에 건립되고 있는 용인시산림조합 청사는 2,490㎡ 면적에 지하1층에 지상4층 규모로 10월경에 준공예정이다.

화분 판매장

 

■용인시산림조합 나무전시판매장 : 용인시 처인구 마평동 227-4번지 일원

■문의전화 : 전시장 031-321-1456, 조합사무실 031-338-4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