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식

2025 제2회 안산시장배 씨름대회, 6월 21일 개최

안산의 힘, 안산의 뿌리 – 시민과 함께하는 씨름 한마당

포스터

[경기시사투데이] 오는 2025년 6월 21일(토), 안산의 심장부 와스타디움 옆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2025 제2회 안산시장배 씨름대회'가 열린다. 이번 대회는 안산시체육회(회장 이광종) 주최, 안산시씨름협회(회장 박재근) 주관으로 개최되며, 시민의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고 전통 스포츠인 씨름의 저변 확대를 목표로 한다.

대회는 단체전과 남녀 개인전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안산시에 주소가 등록된 시민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씨름이라는 종목 특성상 남녀노소 누구나 도전할 수 있으며, 평소 운동을 즐기는 시민은 물론 씨름에 처음 도전하는 이들에게도 좋은 경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안산시씨름협회 김기헌 사무국장은 “이번 대회가 시민 모두가 함께 어우러지는 장이 되었으면 좋겠다”며 “많은 시민이 참여해 안산 씨름의 열기와 자긍심을 높여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씨름은 단순한 힘겨루기를 넘어 상대에 대한 존중과 예의를 중시하는 한국의 전통 무예이자, 뿌리 깊은 민족 스포츠다. 모래판 위에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힘과 기술, 승부 뒤에 남는 미소와 악수는 씨름이 가진 진정한 매력이다.

이번 대회는 안산시민의 건강 증진과 지역 공동체의 결속을 다지는 뜻깊은 자리가 될 것이다. 전통의 땀과 오늘의 열정이 만나는 모래판 위의 뜨거운 승부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