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사회

정하용 의원, 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표창 수상

현안에 대한 높은 이해와 전문성으로 행감에서 눈부신 활약
정하용 의원, “초심 잃지 않고,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 위해 헌신할 것”

정하용 의원, 22년도 행감우수의원 표창 수상

[경기시사투데이]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정하용(국민의힘, 용인5) 의원이 지난 16일 도의회 의장접견실에서 열린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우수 의원 및 위원회 시상식’에서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표창을 수상했다.

정하용 의원

정하용 의원은 지난 11월 4일부터 17일까지 2주간 경기도교육청과 직속기관, 시군교육지원청에 대한 행정사무감사에서 현안에 대한 이해도와 전문성을 갖추고 합리적인 개선방안을 제시해 경기교육가족의 복지 증진과 예산 절감 방안을 제시하는 등 탁월한 의정활동을 펼쳤다.

행감을 통해 ▲투명한 계약 업무·적절한 회계처리 운영, ▲교육계 내 비위행위 방지를 위한 적극 행정, ▲교육공무직원 근무환경 개선 및 처우 개선 등을 주문하며 경기교육이 나아가야 할 올바른 방향을 제시했다.

정하용 의원은 “오직 학생과 도민만을 바라보고 희망을 주는 의원이 되겠다는 초심을 가지고 전심전력을 다해 의정활동을 해 왔는데 우수의원으로 선정되어 기쁘다”고 말하며, “도정과 교육행정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봉사하는 실천형 의원이 되겠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의회는 행정사무감사에서 감사활동을 통해 적절한 대안과 제도 정비를 유도했는지의 여부, 성실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하여 매년 영예로운 우수의원을 선정하는데 올해는 24명의 의원이 선정되었다.

관련기사

키워드

 김영두 기자 webmaster@yitoda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