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지역소식

광주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광주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 개최

 

[경기시사투데이] 광주시는 8일 시청 상황실에서 ‘민선7기 공약사업 추진현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신동헌 시장을 비롯해 간부공무원 등 30여명이 참석했으며 공약사항의 세부추진 사항을 점검하고 각종 문제점과 대책을 논의해 시민과의 약속이행과 신뢰행정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민선 7기 공약사항은 5대 목표 47개 시정과제 109개 세부사업으로 총 예산은 1조1천524억원이 소요될 것으로 전망했으며 2월 말 현재 75개 사업을 완료해 공약 이행률은 68.8%로 나타났다.

공약은 지방분권 이끄는 자치도시 광주 기업생태계 살리는 생산도시 광주 활력 넘치는 문화도시 광주 다함께 누리는 복지도시 광주 머물고 싶은 안전도시 광주 등 5개 목표로 구성돼 있다.

그동안 시는 시민불편 대응 전담기구 설치 지역화폐 도입을 통한 지역상권 활성화 친환경 생태농업 육성 교육예산 2대 확대 문화전담조직 신설 마을버스 완전공영제 실시 도시재생 활성화 사업 확대 등 75개 공약사업을 완료했다.

나머지 공약사업은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보고회를 통해 추진사항을 점검하고 국·도비 확보 등 사업 완료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신 시장은 “공약사항은 시민과의 약속인 만큼 시정에서 최우선으로 추진돼야 할 사항”이라며 “시민의 복지향상과 발전을 위해 공약사업이 차질 없이 추진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