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7년 5월 26일 오후 05:56









2017 모현농협 “경로한마음 큰잔치”
-지역사회 공헌으로 경로효친사상 부각-

용인시 모현농업협동조합(조합장 이기열)은 25일(목)과 26일(금) 이틀 동안 모현농협 대강당에서 11시부터 13시30분까지 관내 75세 이상 어르신 1,000여명을 초청해 “경로한마음 큰잔치”축하공연 및 식사를 제공했다.

이번 “경로한마음 큰잔치”는 모현농협 이 가정의달인 5월에 격년제로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다.

행사에는 정찬민 용인시장, 이우현 국회의원, 백군기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홍재범 농협 용인시지부장, 등 도의원, 시의원, 관내 지역인사들이 참석하여 경로한마음 큰잔치를 축하해 주었다.

이기열 조합장은 인사말에서70년대 농협에 입사했을 당시 어르신들의 젊은 모습을 잠시 떠올려봤다”면서 어르신들의 주름진 얼굴에서 보이는 고난과 인생역정의 흔적에서 얼마나 많은 어려움과 함께 해오셨을까 하는 마음이 들었다”고 말했으며, 어르신 한분 한분에게 건강하시고 행복하시길 두 손 모아 빈다고 전했고, 모현농협이 전국에서 제일가는 농협이 되도록 만들기 위하여 전 직원과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동익(상부곡), 이현(동산) 두 어르신에게 장수상을 드렸으며 부모님을 지극한 정성과 품행으로 모신 박정아(왕산9리), 이선우(능골)씨가 효부상을 수상했다.

모현면 새마을부녀회(회장 최옥희)와, 농협 임직원, 모현농협 여성봉사단은 한우 갈비탕을 어르신들의 입맛에 맞추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서 준비하였으며 테이블까지 배달 및 커피 접대 등 이르신 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열심히 봉사하였다.

은은하게 울려 나오는 음악을 감상하며 식사를 하시는 어르신들의 입가에는 미소가 머물렀으며, 어르신 한분은 늙은이들에게 흥겨운 춤과 노래 그리고 음식을 접대해준 모현농협 이기열 조합장에게 감사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