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용인 동막초, 디지털 진로체험교육과 함께 미래로 나아가요

[경기시사투데이] 경기도교육청에서 주관하는 2024년 디지털 창의역량교육 실천학교로 지정된 동막초등학교(학교장 원용성)는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1학년~5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찾아오는 디지털 진로체험’교육활동을 진행하였다.

찾아오는 디지털 진로체험활동은 학년별 수준을 고려하여 프로그램을 운영하였다.

1학년은‘컴퓨터 사고력 보드게임 즐기기’로 순차와 반복, 함수의 개념 등을 자연스럽게 활동하도록 하였다. 2학년은‘웜봇! 로봇댄스’로 G큐브와 링크 연결을 하여‘웜봇’을 조립하고, 음악에 맞게 단체 군무를 시연하는 활동을 하였다.

3~5학년은‘도전! 오토카 운전면허 프로그램’으로 G큐브와 링크 연결을 하여‘오토카’조립과 주행 미션 수행을 하였다. 태블릿을 이용한 핑퐁 로봇 어플의 모션메이커를 통해 코딩 형태의 오토카의 주행을 만들어 보고 조종을 하여 주행 매트 6종 미션을 수행하는 활동이었다.

4학년 ‘이OO’학생은 “핑퐁 로봇을 집에 가져가서 부모님에게 자신이 만든 프로그램으로 자동차 운전을 멋지게 성공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고, 코딩을 활용한 로봇 수업은 어려운 활동인 줄 알았는데 이번 활동을 통해 내가 만든 코딩으로 로봇이 움직이는 것이 신기하여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동막초 원용성 교장은 “이번 디지털 진로체험 활동을 통해 동막초 학생들에게 디지털 역량을 갖춘 미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좋은 밑거름이 되었기를 기대해본다”라고 전했다.